근로소득세 갑 도움되는 정보
본문 바로가기
세금

근로소득세 갑 도움되는 정보

by 관심분야 2020. 8. 27.

근로소득세 갑 도움되는 정보.

올해 코로나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여름 휴가를 가는 곳이 어디인지 아시나요? 단연 1위는 제주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2~3위를 다투는 곳이 부산과 강원도라고 하는데요. 다들 여름 휴가는 어디로 다녀오셨나요?

세금, 체납, 회계 관련하여 복잡하게 문제가 있거나, 모르는 사항이 있으면 요즘은 온라인 세무사 등 온라인으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근로소득세 갑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일단, 근로소득세 계산하는 방법은 쉽지 않은데, 암산이 아닌 계산기가 있어야 하기에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홈택스의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조회 방법을 인터넷에서 조금만 알아보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근로소득간이세액표의 경우 매달 그 달의 급여를 공제한 세금으로 표를 만든 것이기에 실제 세금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하지만 근로자 본인 입장에서 세금 조회를 한다면, 회사 담당 직원 원천세 신고를 할 때, 참고하기에 편합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세금신고는 매우 복잡하기에 용어 자체를 이해하기가 쉽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근로소득세 갑 더 알아보면 자신이 직장에서 받은 급여를 기준으로 부과되는 갑근세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먼저 근로소득간이세액표에서 월급여액에 해당되는 구간을 확인하면 되는데요. 그 다음으로 자신의 가구수에 따라 소득세를 알아보면 됩니다. 자녀세액공제를 적용하게 될 시의 공제대상 가족의 수는 실제 공제대상 가족의 수에서 20세 이하 자녀의 수를 더하면 되는데요. 부양 가족의 수가 늘어날수록 부과되는 근로소득은 줄어들게 됩니다. 근로소득세 계산할 때 참고할 점은 월급여액에는 학자금이나 비과세금액 그리고 식대 등은 포함이 되지 않는다는 건데요.

 

 

 

 

 

 

간단한 근로소득세 계산법으로는 우선 올해 받은 총급여를 12로 곱해야 합니다. 그러면 연간 총급여액이 추산됩니다. 그런 다음 총급여액 비과세 소득 차금 금액을 근로소득금에서 차감하면 종합소득과세표준을 계산할 수 있답니다. 결정세액에 대한 부분은 산출세액에서 세액공제나 세액감면을 빼면 된답니다. 연말정산에서 기납부 세액에 대한 부분을 빼면 차감징수세액을 구할 수 있지만 이것은 우리가 계산하는 실제 결정세액에서 결정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부가가치세수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고 교통의 둔화로 교통세나 수입에 따르는 관세수입도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금년에 근로소득세 납세범위를 늘리기로 하고 내년 2021년부터 적용한다면 2022년 대선을 앞두고 정치적인 부담이 너무 클 것이라고 합니다. 우선 세법개정 방안은 코로나19 피해 극복·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지원 세제측면에서 포용기반 확충과 상생·공정 강화 조세정희 실현·납세자 친화 환경 조성 등 3가지 기본 축으로 이루어진다고 했다고 합니다.

 

 

 

 

 

 

경총은 특수형태근로종사자는 비즈니스 모델을 비롯해 계약형태, 업무방식, 소득유형, 세금납부 등 일반 근로자와 전혀 다른 특성을 갖기 때문에, 이에 걸맞은 고용보험 제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특수형태근로종사자는 사업주와 위임계약을 맺고 자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며 실적에 따른 수수료를 받고 사업소득세를 납부하는 사업 파트너인 반면, 근로자는 사용자와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사용자에 의해 정해진 업무를 지정된 시간과 장소에서 수행하며 임금을 받아 근로소득세를 납부하는 차이를 반영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근로소득세 갑 추가적으로 강 의원은 종합소득세 신고자와 근로소득세 신고자가 일치하지 않아 두 자료를 단순 비교하기 어렵지만 근로소득자보다 사업·부동산·이자 소득으로 사는 사람들은 양극화가 더 심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집권 첫해인 2017년에는 국세가 예산보다 14조 3000억 원 더 걷혔고 이듬해인 2018년에는 초과 세수 규모가 무려 25조 4000억 원으로 사상 최대였다고 합니다.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은 벤처기업 성장과실에 대한 보상인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 확대를 위해 연간 3000만원으로 제한된 스톡옵션 행사이익 비과세 한도를 1억원까지 확대하는 한편, 올해 연말 일몰 예정인 엔젤투자에 대한 소득공제와 양도소득세 비과세 특례를 2023년말까지 3년 연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소득세법 개정안은 중소기업 인력지원 특별법에 따라 도입된 성과공유중소기업이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경영성과급에 대해서는 근로소득세를 비과세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상속세 및 증여세법 개정안은 가업상속공제 제도의 대상을 현행 연 매출 3000억원 이하 기업에서 1조원 이하 기업으로 확대하고, 한도를 20년 미만 기업의 경우 200억원에서 500억원으로, 30년 미만 기업의 경우 500억원에서 700억원으로, 30년 이상 기업의 경우 500억원에서 1000억원으로 확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 근로소득세 갑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