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s 로즈골드 비교
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xs 로즈골드 비교

by 관심분야 2020. 9. 28.

아이폰xs 로즈골드

오늘은 아이폰xs 로즈골드의 비교에 대해 생각해보려고 한다.

 


아이폰XS 초상화의 깊이를 조정할 수 있어 좀 더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다. 아이폰XR과 XS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다면 카메라의 차이가 크다는 점을 명심하길 권한다. XS부터 새로운 칩셋인 A12 바이오닉이 출시되었다. 기존 A11 칩보다 낮은 전력에서 더 높은 성능을 발휘했다. 그의 연기는 이전 작품보다 훨씬 좋다. XR에서 동일한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경우 성능은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덧붙여 iPhone xs Rose Gold를 많이 사용한다면 iPhone Xr보다는 iPhone XS를 사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폰Xr은 3D 터치를 지원하지 않고 햅틱 터치를 지원하므로 3D 터치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불편하다. 또한 카메라 부분에서도 큰 차이가 있다. 카메라 하나라도 상관없다고 하면 아이폰XR은 괜찮다. 카메라 1대에는 메인 카메라가 있지만, 광학 줌을 배가할 수 있는 망원 카메라가 없기 때문에 약간의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알고 한 대의 카메라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폰XS 로즈골드 스펙을 보면 일단 배틀그라운드 등 높은 그래픽 사양이 요구되는 게임을 하면 애플이 게임이나 비디오에서 최적화하기 좋다고 하는 것을 볼 수 있고, 안드로이드 AP에 비해 부족함을 느낄 수 없고, 램이 4GB이기 때문에 나중에 나온 아이폰 11%와 같은 수준이다.

 

 

지금 구입하기에 경제적인 시간이다.


무선충전 기능이 없어 아이폰XS 로즈골드 버전이 불편했을 수도 있지만, 무선충전이 가능하고 요람을 통해 충전할 수 있어 아이폰xs 로즈골드 모델이 편리해졌다는 의견이 많지만 사용자들은 이 같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속도가 빨라졌고, 고급 페이스ID는 기존 버튼이나 패턴을 입력하거나 지문을 지시해야 하는 불편함을 보완하는 것으로 보인다.


첫 아이폰인 아이폰XS 로즈골드를 산 지 2년이 다 돼 간다. 그 전까지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만 사용됐다. 이름도 모호했던 갤럭시A가 첫 전화기였다. 두껍고 무거웠지만 스마트폰이라는 사실에 놀라 여러 앱을 내려받아 꾸민 기억이 많이 난다. 시간이 지나면서 무게, 그립, 디자인이 중요해졌다. 실제로 충분한 퍼포먼스를 소진하지 않을 거라면, 내 생각에는 모든 것이 다 있는 것 같아. 그래서 늘 써오던 갤럭시라서 더 편했지만, 드디어 애플의 시작이었다.


아이폰xs 로즈골드를 더 자세히 살펴보면 아이폰XS의 가장 큰 장점은 와이드 디스플레이라고 생각한다. 전작과 달리 모든 화면에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더 넓은 화면을 즐길 수 있었다. 물론 휴대폰 자체의 크기는 커졌지만, 그것과 함께 디스플레이도 넓어 얼마든지 오픈 화면을 즐길 수 있다.

 

 

화면은 5.8인치여서 아이폰에서 여느 스마트폰처럼 넓은 화면을 즐길 수 있다. 또 '슈퍼망막 디스플레이'라는 고밀도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보다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19.5대 9라는 비교적 특이한 비율을 느낄 수 있다. 처음에는 좀 독특할 수도 있지만, 사용할 때는 더 편안하다.


아이폰XS 로즈골드 배터리 용량은 가장 중요한 사양 중 하나로 용량이 2658mAh로 다른 모델에 비해 크지 않지만 애플 아이폰은 애초에 삼성에 비해 배터리 용량이 부족했고, 같은 배터리를 장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내부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상으로 아이폰xs 로즈골드 비교 포스팅을 마친다.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xr 방수 기능 완벽  (0) 2020.09.29
갤럭시S9 스펙 총정리  (0) 2020.09.28
갤럭시 버즈 플러스 고속충전  (0) 2020.09.27

댓글